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3년도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쉐보레가 대대적으로 새롭게 선보인 신차는 바로 트랙스 크로스오버예요. 기존 트랙스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과 함께 가격도 착한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어요. 지금부터 쉐보레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특장점, 스펙, 가격과 옵션 등을 함께 알아볼 시간을 가져볼게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3년도 3월 22일에 트랙스는 기존과 전혀 다른 모습의 풀체인지 트랙스를 선보인다고 발표했어요.
이번 트랙스는 출고가 2052만원이라는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와서 소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인기 차종으로 떠올라질 것으로 보여요.
사실, 사전예약이 시작된 후 단 4일 만에 무려 1만 대가 넘는 예약 신청이 들어와 한국 GM 사전예약 기록 중 가장 빠른 1만대를 돌파했어요.
최근 고금리와 불경기로 인해 신차 시장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는 것은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품질과 디자인이 우수했다는 것을 입증해요.
그럼 이제부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하나씩 자세히 살펴볼게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특징
이번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도심형 유틸리티 차량으로, 세단과 SUV의 장점을 모두 결합한 디자인이에요.
이번에 출시된 트랙스는 크로스오버라는 이름이 붙어서 나왔어요.
크로스오버라는 말은 트랙스가 전형적인 SUV가 아니라 CUV라는 걸 의미하죠.
CUV는 Crossover Utility Vehicle의 약어로, SUV와 세단의 특성을 결합한 다목적 차량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보면, 동급 SUV보다 차체가 조금 낮고 전장이 약간 길게 느껴질 거예요.
시트 위치도 세단보다 높아서 전방 시야가 좋고, 2열 폴딩 시트와 넉넉한 트렁크 용량 덕분에 짐을 쉽게 적재하고 수납할 수 있죠. 그리고 세단처럼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안전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해서 기본형에도 다양한 안전 사양이 잘 갖춰져 있어요.
차체 전체의 거의 78%에 걸쳐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것은 여러 안전 기능을 갖춘 차량 중 하나죠.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다른 차량들이 여러 안전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을 생각해보면, 쉐보레 트랙스의 안전성은 이미 확인된 것으로 볼 수 있어요.